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EPL RECORD] '65골 35AS' 손흥민,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손흥민이 오리에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며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1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셰필드에 위치한 브라몰 레인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를 치르고 있다. 전반 진행 중인 현재 토트넘이 1-0으로 앞서고 있다.

이날 토트넘은 3-4-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손흥민, 케인, 베르바인이 포진했고 은돔벨레와 호이비에르가 중원을 구축했다. 좌우 측면에는 레길론과 오리에가 출전했고 데이비스, 다이어, 로든이 3백을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요리스가 꼈다.

이에 맞선 셰필드는 3-5-2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맥골드릭과 부르케가 투톱으로 섰고 룬스트럼, 놀우드, 플렉이 미드필더로 나섰다. 좌우 측면에는 스티븐스와 보글이 짝을 이뤘고 암파두, 이간, 바샴이 3백에서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람스데일이 지켰다.

전반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5분 손흥민의 코너킥을 받은 오리에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로써 1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EPL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를 달성했다. 손흥민은 이날 전까지 토트넘에서 EPL 177경기 65골 34도움을 기록 중이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