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타블로-투컷이 밝힌 비아이 피처링 “높은 완성도 곡 만들어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에픽하이 비아이 피처링 사진=아워즈

에픽하이가 비아이의 피처링에 대해 언급했다.

18일 오후 에픽하이 정규 10집 Part.1 ‘Epik High Is Here 上’ 기자간담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타블로, 미쓰라, 투컷이 참석했다.

이날 비아이의 피처링에 관해 묻자 타블로는 “협업을 할 때는 피처링 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할 수밖에 없다”라며 “선택지 중에 어느 하나도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건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아이와의 작업도 무게감이 없이 작업할 수 없었다. 그런데도 높은 완성도의 곡을 만들어줬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투컷은 “멜로디와 보컬을 비아이가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업한 이후 앨범 막바지에 쭉 들어봤는데 이곡은 이 앨범에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넣었다”라고 덧붙였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18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사이트를 통해 총 2부작으로 구성된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의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 (에픽하이 이즈 히어 上)’을 발매한다.

‘Epik High Is Here (에픽하이가 여기에 있다)’라는 제목에는 17년이 넘은 긴 커리어 속 온갖 산전수전을 겪고도 꿋꿋이 현 위치를 지키고 있는 에픽하이의 다짐이 담겨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