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이달의 소녀, 美 라디오 차트 9주 연속 차트인… K팝 걸그룹 새 역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달의 소녀 [블록베리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북미 라디오 차트에 9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K팝 걸그룹의 새 역사를 썼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20일(현지 시간) 이달의 소녀의 ‘스타(Star)’가 북미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서 37위(3월 14일 ~ 3월 20일 집계 기준)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12:00’(미드나잇)의 수록곡 ‘Star’가 1월 말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 첫 진입한 후 꾸준한 차트 상승 곡선과 함께 미국 전역의 라디오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미디어베이스’는 미국 및 캐나다 160개 이상의 라디오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1800개 이상의 미디어 매체를 측정, 모니터링해 차트와 데이터를 기록하고 발표하는 음악 산업 서비스 업체다. 차트의 데이터는 인기 라디오 카운트다운 쇼와 TV 음악 시상식 프로그램의 순위 및 시상 선정 기준으로도 이용된다.

이달의 소녀의 북미 라디오 차트 진입 및 성장세와 관련, 미국 빌보드는 빌보드 매거진의 코너인 차트 브레이커 챕터를 통해 “이달의 소녀 북미 팬들이 미국 전역의 라디오와 DJ들에게 손을 내밀어 더 많은 스핀을 요청하고 있고, 오빛(이달의 소녀 공식 팬클럽 명)의 적극성은 매우 놀랍다”라고 호평했다.

이달의 소녀는 ‘12:00’ 발매와 동시에 51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미국 롤링스톤 ‘톱200’ 2주 연속 진입,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 등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