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커리, NBA 개인 통산 최다 3점슛 기록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가드 스테판 커리(33)가 역사를 썼다.

커리는 15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시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뉴욕 닉스와 원정경기 1쿼터 7분 33초를 남기고 오른쪽 45도 방면에서 3점슛을 성공시켰다.

이 3점슛으로 통산 2974개의 3점슛을 기록, 레이 알렌이 갖고 있던 리그 개인 통산 최다 3점슛 기록을 경신했다. 789경기만에 이 기록을 세우며 알렌보다 511경기 더 빨리 이 기록을 달성했다.

매일경제

커리가 3점슛 기록을 경신했다. 사진(美 뉴욕)=ⓒAFPBBNews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슛을 성공시킨 커리는 바로 작전타임이 이어지며 대기록 달성을 기념할 수 있는 순간을 가졌다. 동료들의 축하와 관중들의 환호, 그리고 경기장을 직접 찾은 알렌의 박수가 이어졌다.

커리는 두 차례 득점왕과 일곱 번의 올스타와 올NBA, 두 번의 MVP, 그리고 세 번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클레이 톰슨과 함께 '스플래시 듀오'를 결성, NBA에 '3점슛 혁명'을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일경제

레이 앨런이 자신의 기록을 넘어선 커리를 축하해주고 있다. 사진(美 뉴욕)=ⓒAFPBBNews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이날 경기로 정규시즌 152경기 연속 3점슛 성공 기록을 세웠다. 이는 리그 역사상 두 번째로 긴 기록이다. 가장 긴 기록도 자신이 갖고 있다(157경기). 정규시즌뿐만 아니라 포스트시즌(470개)과 파이널(121개)에서도 최다 기록을 갖고 있다.

여기에 2015-16시즌 402개의 3점슛을 성공, 한 시즌 400개 이상 3점슛을 성공시킨 유일한 선수로 기록됐으며 팀 동료 톰슨이 이를 경신하기전까지 한 경기 최다 3점슛 성공(13개) 기록도 갖고 있었다.

[알링턴(미국) =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