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안철수, '올림픽개막식 한복'에 "한푸가 아닌, 대한민국 문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안철수 후보 가족 아침 달리기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와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 딸 설희 씨가 5일 오전 서울 노원구 상계동 중랑천에서 '서울대 달리샤 러닝크루'와 함께 달리고 있다. 안 후보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마지막 선거운동 일정으로 딸 설희 씨는 이날 오후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2022.2.5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5일 중국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식에 한복이 등장한 것과 관련 "한복은 대한민국 문화"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안 후보는 이날 SNS에서 "중국 당국에 말한다. 한푸(漢服)가 아니라 한복(韓服)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밤 열린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는 사회 각계 대표, 56개 민족 대표 등이 참여해 중국 국기를 전달하는 '소시민들의 국기 전달' 퍼포먼스에서 한복으로 보이는 의상을 입은 여성이 카메라에 등장했다.

이를 두고 국내 누리꾼들과 학계, 정치권 등에서 중국의 문화 침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올림픽] '한복' 등장한 올림픽 개회식
(베이징=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4일 오후 중국 베이징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한복을 입은 한 공연자가 손을 흔들고 있다. 2022.2.5 hwayoung7@yna.co.kr


minar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