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 속 한류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가온 소셜차트 50주 연속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인기가 눈길을 끈다.

2022년 22주 차(5월 22일∼5월 28일) 가온 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은 소셜차트 부분 16위에 올랐다. 이는 2021년 25주 차(6월 13일∼19일) 이후 50주 연속 진입 기록이다.

또한 10주 차 이후 13주 연속 남자 아이돌 솔로 가수 1위의 기록이며 전체 남자 솔로 가수 중에는 임영웅, 싸이, 김호중에 이은 4위에 해당한다. 1위는 방탄소년단이다.

가온차트는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가 제공하는 국내 최초 공인 음악차트다. 유료 음악 회원 2000만 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주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앨범, 소셜 등 총 10개 차트를 발표한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 소셜차트는 유튜브, 틱톡, V라이브, 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 등을 통해 집계한 소셜미디어 인기도 종합 차트로 그룹과 개인을 통합해 톱50 아티스트를 공개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마이셀럽스가 집계 시스템을 지원하며 직관적으로 아티스트의 인기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새 앨범 ‘프루프’(Proof)를 발표하며 컴백할 예정이다. 제이홉은 신곡이자 타이틀곡인 ‘옛 투 컴’(Yet To Come)의 프로듀싱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사진 = 방탄소년단 제이홉 인스타그램, 가온차트 홈페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