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파이널] '최고점' 임해나-취안예, 주니어GP 파이널 리듬댄스 3위…메달 눈앞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임해나(17)-취안예(20, 캐나다) 조가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아이스댄스 리듬댄스에서 개인 최고 점수를 받으며 3위에 올랐다.

임해나-취안예는 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팔라벨라에서 열린 2022~2023 시즌 ISU 피겨 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아이스댄스 리듬댄스에서 기술점수(TES) 34.23점 예술점수(PCS) 29.98점을 합친 64.21점을 받았다.

임해나-취안예는 67.74점으로 리듬댄스 1위를 차지한 나디아 바신스카-피터 보몬트(캐나다)와 64.58점으로 2위에 오른 피비 베커-하메즈 에르난데스(독일)에 이어 3위에 자리했다.

이들은 지난 8월 프랑스 쿠르슈벨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에서 세운 종전 리듬댄스 개인 최고 점수인 62.71점을 넘어섰다.

이 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임해나-취안예는 한국 피겨 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팀으로는 처음으로 ISU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캐나다에서 태어나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성장한 임해나는 이중국적이다. 그는 지난 시즌부터 한국 국적을 선택했고 취안예와 호흡을 맞추며 국제 무대에서 선전했다.

올 시즌 급성장한 임해나와 취안예는 1차 대회 금메달, 7차 대회 은메달을 따내며 '왕중왕전'인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ISU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은 올 시즌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6개 팀이 출전하는 대회다.

한국 아이스댄스팀으로는 처음으로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에 진출한 이들은 리듬댄스 3위에 오르며 사상 첫 메달에 한 걸음 다가섰다.

네 번째 순서로 빙판에 등장한 임해나-취안예는 올 시즌 리듬 댄스 곡인 '피아졸라의 사계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봄'에 맞춰 경기를 시작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퀀시얼 트위즐로 프로그램을 포문을 열었지만 취안예의 실수가 나왔다. 임해나는 레벨4, 취안예는 레벨3를 받으며 출발했지만 이어진 미드라인 스텝시퀀스를 물 흐르듯 깨끗하게 해냈고 2.08점의 높은 수행점수(GOE)를 챙겼다.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보다 한층 무르익은 탱고 연기를 보여준 임해나-취안예는 로테이션 리프트에서 레벨4를 받았다.

리듬댄스에서 선전한 임해나-취안예는 남은 프리댄스에서 메달에 도전한다. 그동안 이들은 프리댄스에서 강세를 보였다. 큰 실수만 피한다면 다시 한번 한국 아이스댄스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다.

임해나와 취안예는 한국시간으로 11일 새벽에 열리는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 출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