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리바코비치 벽에 막힌 브라질, 크로아티아와 8강전 연장으로 [카타르월드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미니크 리바코비치의 철벽에 브라질이 막혔다.

브라질은 10일(한국시간)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크로아티아와의 8강전에서 전후반 90분에 승부를 가르지 못하고 연장으로 향한다.

브라질의 전반은 무기력 그 자체였다. 3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나 모두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의 정면으로 향했다. 크로아티아의 반격 역시 무기력했고 위협적인 장면은 없었다. 전반은 두 팀 모두 소득 없이 끝났다.

매일경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는 10일 월드컵 8강전에서 전후반 승부를 가리지 못한 채 연장을 치른다. 사진=ⓒAFPBBNews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부터 브라질의 공세가 거세졌다. 크로아티아의 좌우 측면 수비를 연신 흔들며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후반 2분 2번의 득점 기회가 있었다. 요슈코 그바르디올의 발을 맞은 공이 골문 안으로 흘러갔지만 리바코비치가 걷어냈다. 곧바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의 슈팅을 또 한 번 리바코비치가 막아냈다.

브라질의 공격은 쉴 새 없이 크로아티아 수비를 위협했다. 후반 9분 네이마르, 20분 루카스 파케타, 30분 다시 네이마르가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문제는 모두 리바코비치에게 막혔다는 것이다. 후반 34분에는 파케타가 호드리구의 패스를 곧바로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또 한 번 리바코비치의 선방이 이어졌다.

브라질은 공격 자원을 꾸준히 투입하며 후반 내에 경기를 끝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수비진 역사 라인을 올리며 어느새 상대 페널티 에어리어 근처에서 슈팅을 날렸다. 다만 크로아티아의 문은 열리지 않았다.

결국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경기는 전후반 90분에 끝나지 않았다. 연장으로 이어진다. 브라질은 첫 연장, 크로아티아는 벌써 2번째 연장이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