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브라이튼-ATM-빌라'...이강인 모시기 경쟁 펼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이강인을 원하는 팀은 총 3팀이다.

스페인 '마르카'는 25일(이하 한국시간)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 행복하지 않다. 그는 1월 자신에 대한 제안을 듣지 않는 구단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강인이 불만을 터트린 이유는 명확하다. 다양한 구단의 제의에도 불구하고 마요르카가 이적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 매체 역시 "마요르카는 중요한 제안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어떤 제안도 수락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강인은 마요르카 SNS 계정까지 팔로우를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인의 이적설이 터진 것은 1월 초부터였다. 스페인 'Relevo'는 지난 7일 "이강인은 90% 마요르카를 떠날 것이다. 어디로 갈까? 아직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두 개의 리그를 말할 수 있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혹은 에레디비시다. 현재는 어떤 팀과도 협상이 진전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는 매우 핫하다"고 보도했다.

당시 구체적은 구단은 언급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강인의 불만이 터진 뒤, 구체적인 구단명이 공개됐다. 스페인 소식에 능통한 마테오 모레토 기자는 개인 SNS를 통해 "이강인은 이적을 요청했다. 마요르카는 1월에 제안을 듣고 싶지 않아 하고, 여름에 허락할 것이다. 브라이튼과 라리가 익명의 구단 하나 총 2개의 제안이 존재한다"고 전했다.

스페인 구단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요르카 지역지 'Ultima Hora'는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구단은 아틀레티코다. 이강인의 에이전트는 제안에 귀를 기울이고, 이적 자리에 앉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아스톤 빌라까지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영국 버밍엄 지역지 '버밍엄 라이브'는 26일 "빌라는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으며, 브라이튼과 경쟁에 직면해 있다. 빌라는 이번 달에 이강인에 대해 문의했지만 마요르카는 판매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3팀의 관심 속에도 마요르카는 매각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이강인은 베다트 무리키와 함께 팀의 공격을 책임지는 선수로 성장했다. 어느새 2골 4도움을 올리며 없어서는 안 될 선수가 됐다. 날카로운 킥력과 경기 영향력이 상당하다. 이러한 활약 때문에 마요르카는 쉽게 내줄 생각이 없다.

이강인이 팀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다. 이강인의 바이아웃을 지불하는 팀이 나타나면 된다. 이강인은 1,700만 유로(약 228억 원)의 바이아웃을 가지고 있다. 이강인이 남은 이적시장 기간을 통해 마요르카를 떠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