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4 (목)

이슈 '템파베이' 최지만 MLB 활약상

최지만·배지환의 피츠버그, 스프링 트레이닝 일정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최지만과 배지환의 소속팀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스프링 트레이닝 일정이 나왔다.

피츠버그는 7일(한국시간) ‘봄이 다가오고 있다. 긍정적인 기운이 클럽하우스에 스며들고 있다’며 스프링 트레이닝 일정을 공개했다.

피츠버그는 오는 16일 투수와 포수 조 스프링 트레이닝을 시작한다. 이어 같은 달 21일 야수들이 모인다. 피츠버그는 16일부터 2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브래이든턴 파이리츠 시티에서 훈련을 진행한 다음 레콤 파크로 이동할 예정이다.

팬들도 선수들의 훈련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피츠버그는 ‘이번 오프 시즌 가장 활발하게 움직인 팀이 피츠버그다’며 ‘리치 힐, 카를로스 산타나, 빈스 벨라스케스, 야를린 가르시아, 오스틴 헤즈스를 영입했고, 트레이드를 통해 최지만과 코너 조, 다우리 모레타도 품에 안았다. 룰5 드래프트에서는 호세 에르난데스를 선택했다. 또 앤드류 매커친과 1년 계약을 맺었다’며 팬들이 주목해야 할 새 얼굴을 소개했다.

메이저리그 캠프에 초대된 유망주로는 헨리 데이비스, 터마르 존슨, 퀸 프리스터, 닉 곤잘레스, 말콤 누네즈, 하레드 존스, 맷 고르스키다. 이들은 빅리그 캠프에 초청돼 시즌을 준비한다.

피츠버그는 26일 레콤 파크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보스턴 레드삭스와 각 2경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4경기를 치른다.

한편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이 불발된 최지만은 팀에 합류해 2023시즌을 준비한다. 배지환 역시 빅리그 선수들과 함께 담금질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