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KBS 단독 특집쇼 출연료 안 받은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KBS 단독 특집쇼 출연료를 받지 않은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대신 임영웅은 KBS에 자신의 출연료를 스태프들에게 나눠달라고 요청했다.

조선일보

가수 임영웅/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S에서 ‘불후의 명곡’ ‘뮤직뱅크’ 등을 연출한 권재영 PD는 자신의 유튜브에 임영웅과의 일화를 공개했다.

권 PD는 “KBS 연말특집 ‘We Are HERO’에서 출연료를 받지 않았다”며 “임영웅씨가 이 무대를 만드느라 고생하는 스태프 분들에게 나눠주시고, 무대 잘 만들어 달라 부탁하더라. 본인은 시청자들에게 좋은 무대를 선뵈는 걸로 만족한다고 했다”고 말했다.

김호중의 미담도 전했다. 권 PD는 “김호중씨와 한겨울에 전국투어를 했다. 무대를 세팅할 때 공연장은 거대한 냉장고가 된다. 또 관객이 들어오면 확 더워진다”며 “김호중씨 입장에서는 그게 안쓰러웠나 보더라. 전 스태프의 옷을 사비로 맞춰줬다. 현장에서 입으면 딱 맞을 정도의 플리스 집업이었다”면서 “자기의 무대를 만들어주는 사람들에 대한 리스펙트가 있는 것”이라며 했다.

권 PD는 2021년 임영웅의 단독 무대로 꾸며진 ‘We Are HERO’, 김호중의 단독 콘서트 ‘아리스트라’를 연출했다.

[김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