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고은아가 연예계 떠났던 이유 “정신적·금전적 고통… 그냥 사라지고 싶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TV조선 ‘건강한 집’ 방송화면 캡처


배우 고은아(사진·본명 방효진)가 과거 한때 연예계에서 은퇴했던 이유를 밝혔다.

고은아는 지난 20일 방송된 TV조선 시사·교양 프로그램 ‘건강한 집’에 어머니 한성숙과 동반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모습을 보인 고은아는 “건강이 안 좋았다. 지금보다 체중이 12㎏g 더 나갔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관리를 못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최근에는 면역력이 떨어져서 대상포진을 앓았다.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도 심하다"며 "애주가로 유명하다 보니 간 건강이 제일 걱정된다"고 전했다.

고은아는 고등학생 때 서울에 와서 데뷔했던 과거도 떠올렸다. 그는 "가진 게 없어서 단칸방에서 지냈다. 엄마도 고생을 많이 했다"고 회상했다.

이에 한성숙은 "여유가 있다거나 뒷받침돼줄 게 있으면 좋을 텐데, 시골에서 올라와서 악바리처럼 버텼다. 자는 것만 봐도 마음이 아프더라"라고 털어놨다.

인기를 끌던 고은아는 한동안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던 것에 대해 "그냥 사라지고 싶었다. 정신적으로, 금전적으로 다 힘들었다. 모든 상황이 안 좋았다"며 "그때 혼자 은퇴했던 거다. 회사에서 나오고 2년 정도 쉬었다. 사람들한테 휘둘리고 싶지 않았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한편 1988년생인 고은아는 고등학생이던 2004년 광고 촬영을 통해 연예계에 데뷔해 드라마 '레인보우 로망스'(2006), 영화 '사랑방 선수와 어머니'(2007) 등에 출연했지만 우울증 등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남동생인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방송 활동도 다시 시작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