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프로농구 KBL

'최후통첩'... KBL, '심각한 재정난' 데이원 스포츠에 '연봉 체불+운영방안 구체적 조치'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고양, 최규한 기자]2022.10.15 / dreamer@osen.co.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KBL이 재정난에 허덕이고 있는 고양 데이원 스포츠에 시간을 더 주기로 했다.

KBL은 31일 오전 8시 30분 KBL 센터에서 제28기 제5차 임시총회 및 제5차 이사회를 열어 제29기 KBL 사업 계획 및 예산, 서울 SK 구단주 변경, 고양 데이원 스포츠 구단 관련 사항 등을 논의했다.

임시총회에서는 서울 SK 구단주를 최태원 SK 회장으로 변경했고, 제29기 KBL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이사회에서는 데이원 스포츠 관계자로부터 선수단 연봉 체불, 앞으로의 구단 운영 계획 등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한 평가와 함께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데이원 스포츠는 부산시와의 연고지 협약서와 체불 연봉 해소 방안 등을 제출하고, 새로운 네이밍 스폰서 후보 기업과의 협상 상황 등을 설명하고 연맹과 각 구단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KBL은 연봉 체불과 추후 구단 운영 방안에 대한 구체적 조치를 6월15일 까지 이행하지 못할 경우, 6월 16일 오전 7시 임시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데이원 구단 자격을 심의하기로 했다.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