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차별 논란' 정준하·신봉선 하차…단물만 빼 먹고 뱉은 유재석의 '놀면뭐하니' [TEN스타필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텐아시아

정준하, 신봉선./사진=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 하차 멤버가 확정됐다. 대대적 개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됐던 것과 달리 정준하와 신봉선 둘만 내보내는 모양새다. 공교롭게도 이 둘은 3달 전 '땡처리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에서 분량 실종으로 차별 논란이 불거졌던 멤버다. 배우들은 남고 희극인들은 방출된 '놀면 뭐하니'의 개편 방향성에 고개가 갸웃거려진다는 반응이 많다.

'놀면 뭐하니'는 오는 7월부터 개편된다. 작년 9월 이이경, 박진주가 합류된 7인 체제로 재정비를 마친 지 1년도 되지 않는 시점이다. 지난 5일 '놀면 뭐하니' 측은 지난 2년간 함께한 정준하, 신봉선이 떠나게 됐음을 밝히며 "그동안 마음 다해 밝은 웃음을 전해줘 감사의 인사 드린다"고 전했다.

지난달 '놀면 뭐하니' 개편 단행 소식이 처음 보도됐을 당시에는 정준하, 신봉선과 함께 이이경, 박진주도 하차한다고 알려졌다. 박창훈 PD는 CP로 자리를 옮겨 사령탑 역할을 하고 젊은 연출진을 배치한다는 말도 나왔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놀면 뭐하니' 측이 내부 논의 끝에 결정한 사항은 달랐다. 이이경, 박진주는 하차하지 않으며 박창훈 PD는 CP로 발령이 났지만, '놀면 뭐하니'에서는 완전히 하차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메인 연출은 '놀면 뭐하니?'를 함께 해 온 김진용, 장우성 PD가 맡는다.

결국 7인 체제였던 '놀면 뭐하니'는 다시 5인 체제로 돌아가게 됐다. 바뀐 점이라면 기존 멤버였던 정준하, 신봉선이 나가고 새롭게 합류했던 이이경, 박진주가 남는다는 것. 유감이게도 정준하, 신봉선은 지난 3월 보이그룹 원탑, 여성 듀오 주주 시크릿 데뷔를 목표로 한 '땡처리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에서 유일하게 연습생이 되지 못한 멤버다.

텐아시아

'놀면뭐하니' /사진제공=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당시 프로젝트에서 정준하와 신봉선이 맡은 역할은 각각 매니저와 실장. 그러나 현실은 거리가 멀었다. 정준하는 멤버들이 안무 연습을 하는 것을 지켜만 보며 분량이 실종됐고, 신봉선은 돌연 동민 엄마 부캐로 변신해 멤버들의 밥을 차리는 신세가 됐다.

코미디언 정준하, 신봉선은 예능적 장치로만 쓰고, 배우·가수 라인만 프로젝트의 주된 그룹으로 만드는 상황에 대놓고 멤버를 차별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여기에 원탑과 주주 시크릿의 활동 여부를 유료 문자 투표로 결정하는 것에도 갑론을박이 벌어지며 비난을 면치 못했다.

정준하, 신봉선은 유재석이 1인 체제로서의 힘듦을 토로하며 영입한 '플러스' 멤버들이다. '무한도전' 때부터 호흡을 맞췄던 정준하는 '놀면 뭐하니' 초기부터 다양한 프로젝트에 소환되며 감초 역할을 해왔다. '해피 투게더'에서 유재석과 호흡을 맞췄던 신봉선 역시 과감한 분장들로 웃음을 책임져왔다. 하하, 이미주, 박진주, 이이경은 남는데 두 사람만 하차하는 건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텐아시아

'놀면 뭐하니' 포스터./사진제공=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는 6월 셋째 주와 넷째 주 방송을 쉬며 2주 동안의 재정비 시간을 가진다. 4년 만에 시청률 3%까지 떨어지며 위기를 맞은 '놀면 뭐하니'가 새로운 5인 체제로 위기를 타개할 수 있을까.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는 '놀면 뭐하니'를 향한 대중의 시선은 여전히 싸늘하기만 하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