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흔들렸지만 무너지지 않은 KIA 이의리, 두산전 QS로 시즌 6승 요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이닝 4K 3실점 제 몫…KIA 승리 시 선발 4연승

AG 승선 후 첫 등판서 호투로 기대감 키워

뉴스1

KIA 이의리.2023.5.12/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흔들렸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KIA 타이거즈 왼손 투수 이의리(21)가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 를 달성하며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이의리는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3볼넷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초반 기복있는 투구를 보였던 이의리는 지난달 19일 키움 히어로즈전(7이닝 1실점)을 기점으로 안정감을 회복했다. 5월25일 한화 이글스전에서 헤드샷으로 퇴장을 당하기도 했지만 이후 2경기 연속 5이닝 투구를 펼치며 승리를 거뒀다. 실점도 10이닝 동안 1점밖에 주지 않았다.

이날 등판은 이의리에게 중요했다. KIA는 전날(9일) 경기에서 두산을 7-3으로 꺾었지만 선발투수 아도니스 메디나가 4⅓이닝밖에 소화하지 못한 탓에 불펜 소모가 컸다. KIA는 이틀 연속 등판한 최지민에게 이날 휴식을 주기로 결정했고, 역시나 2연투를 한 임기영도 최대한 아끼는 방향으로 기용방침을 정했다.

따라서 이의리가 최대한 많은 이닝을 끌어줘야 불펜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경기 전 김종국 KIA 감독도 "이의리가 최소 5이닝을 버텨줘야 불펜이 쉴 수 있다"며 호투를 바랐다.

출발은 좋았다. 이의리는 최고 153㎞의 강속구를 앞세워 2이닝 연속 삼자범퇴를 만들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최근 좋은 폼이 이날 경기에서도 이어지는 듯 했다. 타선도 2회까지 2점을 뽑아 이의리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그러나 이의리는 3회부터 갑작스럽게 흔들렸다. 선두 타자 김재호에게 첫 안타를 맞은 뒤 밸런스를 잃었다. 강승호에게 볼넷, 정수빈에게 번트 안타를 맞고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이후 김대한을 2루수 인필드 플라이로 잡아냈지만 이유찬과 양의지에게 연속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고, 양석환의 1타점 희생플라이가 나오며 2-3 역전이 됐다. 이의리는 허경민을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고 긴 이닝을 끝맺었다.

이의리는 4회에도 1사 후 연속 안타를 맞고 1, 2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이번엔 위기관리능력이 빛났다. 정수빈을 투수 땅볼로 돌려세운 이의리는 2사 2, 3루에서 김대한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추가 실점을 하지 않았다.

이후 이의리는 평정심을 되찾았다. 5회와 6회를 모두 삼자범퇴로 막아내면서 기어코 퀄리티스타트를 완성했다. 두산 타선도 4회 1점을 뽑아 3-3 동점을 만든 뒤 5회 2점을 보태 5-3 리드를 잡았다. 이의리는 7회말 시작과 함께 김유신과 교체되며 자신의 임무를 완수했다. KIA가 승리해 이의리가 승리투수가 된다면 선발 4연승을 달리게 된다.

이날 경기장엔 허구연 KBO 총재를 비롯해 조계현 전력강화위원장 등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을 구성한 주요 인사들이 방문해 경기를 지켜봤다. 아시안게임 최종 명단에 승선한 이의리는 명단 발표 후 첫 등판에서 진가를 뽐내며 기대감을 키웠다.

superpow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