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3 (금)

"병맛 제대로 감상" 도합 경력 100년 '놀던언니' 보여줄 진짜 노는 법(종합) [N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8일 제작발표회

뉴스1

그룹 룰라의 채리나(왼쪽부터),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가수 겸 방송인 이지혜,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아이비, 가수 초아, 연출을 맡은 방현영 PD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놀던언니' 채리나, 이지혜, 나르샤, 아이비, 초아가 화끈한 입담으로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를 고백한다.

E채널과 채널S 의 새 예능 프로그램 '놀던언니'(연출 방현영)의 제작발표회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가수 채리나, 이지혜, 나르샤, 아이비, 초아와 방현영 PD, MC 토비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아이비는 "(놀던언니에서)유일하게 솔로가수 출신이다, 나는 낯을 안가린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낯을 가리더라"라며 "내가 기도 쎌 것 같지만 의외로 그렇지도 않다"라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소감을 밝혔다.

아이비는 "저는 발라드 가수 지망생이었다가 댄스로 노선이 바뀌었다"라며 "생각보다 많이 놀지도 못했다, 예능도 거의 안해서 많이 긴장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회차를 거듭할수록 '놀던언니'에 출연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했다, 촬영이 아니라 놀러가는 기분이었고 회차를 거듭할수록 텐션이 올라간다"라고 말했다.

뉴스1

룰라 채리나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리나는 "맏언니라고 하지만 동생들의 케어를 더 많이 받고 있다"라며 "예뻐보이려고 노력하지 않고 내려놓고 즐기고 있다, 병맛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고 갈수록 더 놀랍다"라고 재미를 예고했다.

또한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 남편의 반응을 묻는 질문에는 "(남편이)저에 대한 기대치가 많이 없다, 일을 저지르고 와도 감당을 안 한다"라며 "최근 제 신랑이 몸 담고 있는 팀이 우승해서 기분이 좋다, 제가 망가지고 실수를 해도 당분간은 기분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프로그램 하면서 꾸밈없이 하려고 한다"라며 "50이 다되어가는 나이인데 예뻐보일 필요도 없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남편과)각방 쓰는 것으로 마무리하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로는 "'주어질 때 열심히 해라', '버티는 게 이기는거다'"라고 답했다. 채리나는 "본인은 초라한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는 친구가 있는데 나 자신을 예시를 들면서 '버티는 게 이기는 거니 버텨라' '사건사고 일으키지 마라'라고 한다"라며 "나는 실제로 사건사고를 일으킨 적이 없다, 이미지가 그럴 뿐 실제적으로 정직하게 살았다"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이지혜는 이날 과거 활동했던 그룹 샵 활동이 열려있냐는 물음에 이지혜는 "장석현 씨와 '반샵'으로 활동하려고 했다, 솔로나 '반샵' 활동도 생각만큼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해서 아쉬움이 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어떤 방송이든 샵이라는 출신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 애정을 가지고 있다"라며 "(샵과)연관되는 것을 할 수 있으면 환영이다"라고 했다.

뉴스1

가수 겸 방송인 이지혜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아이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장석현씨가 결혼을 했다, 이런 것을 이야기하니까 저를 멀리하더라(웃음)"이라면서 "방송 안한 친구들에게 방송을 해달라고 하는 것은 무례할 수 있지만 저는 열려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지혜는 지난 1998년 4인조 혼성 그룹 샵으로 데뷔해 장석현, 크리스, 서지영과 함께 활동했다. 그는 그룹 해체 후 장석현과 함께 '반샵'으로 활동할 것을 고려했다고 언급한 적 있다.

'놀던언니' 막내지만 데뷔 12년차인 초아가 "K팝 아이돌 중에서 약으로 버티는 친구들이 많다"라며 "저는 번아웃이 와서 특별한 케이스로 오래 쉬었다, 이것을 어떻게 유지하지 고민하던 와중에 언니들을 만났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뉴스1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가수 초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그룹 룰라의 채리나(왼쪽부터),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 가수 겸 방송인 이지혜,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아이비, 가수 초아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씨네큐브 광화문점에서 열린 E채널-채널S ‘놀던언니’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28일 밤 8시 40분 첫 방송된다. 2023.11.28/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채리나 언니가 당장 지금 잘나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버티다가 뒤돌아봤을 때 니 자리가 있는 게 중요하다고 하셨다"라며 "언니들이 산 증인으로서 (지금까지)활동해주신다, 그런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산 증인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초아는 "해외 활동과 한국 활동을 하면 바빠서 정신적인 문제를 겪는 친구들이 있다"라며 "정신 건강하고 행복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 자기 인생 잘 챙기면서 살았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한편 '놀던언니'는 노래 하나로 이름을 떨친 언니 5인방의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언니들이 들려주는 음악과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28일 오후 8시40분 처음 방송된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