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골프 KLPGA

이예원, KLPGA투어 태국 대회 우승… 위믹스 포인트 랭킹 2위 등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Golf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예원(KB금융그룹)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4시즌 두 번째 대회인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총상금 65만 달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예원은 17일 태국 푸껫의 블루캐니언 컨트리클럽(파72·6천511야드)에서 열린 대회에서 최종합계 9언더파 207타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예원은 2라운드까지 선두에 3타 뒤진 공동 7위였으나 마지막 날 버디 6개, 보기 2개로 4타를 줄이며 역전 우승에 성공했다.

이번 우승으로 이예원은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에서 순위 배점 500점에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60점을 더해 위믹스 포인트 총 560점을 획득하며 2위 자리에 등극했다. 1위 김재희와는 단 8.15점 차이다.

이예원은 2023시즌 KLPGA 투어 3관왕(위메이드 대상, 상금왕, 최저타수상) 마지막 챔피언십 대회였던 위믹스 챔피언십까지 석권하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그리고 2024시즌 개막 후 두 번째 대회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올 시즌 대활약을 예고했다.

한편, 이번 대회 준우승을 한 최민경이 위믹스 포인트 총 380점을 획득하며 47계단 순위 상승해 5위 자리에 올라섰다. 현재 위믹스 포인트 1위는 김재희이며 뒤이어 이예원, 방신실, 이제영, 최민경이 랭킹 TOP5를 형성하고 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지난해 ㈜위메이드가 선보인 KLPGA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으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60명에게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를 수여한다.

위믹스 포인트 산정 방식은 각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배분하여 지급하고, 여기에 Top10을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KLPGA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배점을 추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