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타와의 인터뷰

보아 “연예인들의 삶...화풀이 대상 되지 않길”(‘오픈 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보아가 본업으로 돌아왔다.

오는 30일 저녁 7시 방송되는 ‘뉴스A’(김윤수 앵커 진행)에서는 본업인 가수로 돌아온 보아(BoA)를 만난다.

올해 데뷔 24주년을 맞은 가수 보아가 채널A 오픈 스튜디오를 찾는다. 보아는 작곡·작사·편곡을 도맡은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에 대해 “세고 깨부수는 퍼포먼스, 소위 SMP(SM Music Performance)를 벗어난 보아 다운 음악”이라 밝힌다. 이어 이별의 과정을 세심하게 다룬 노래라고 밝힌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금사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소개한다.

매일경제

가수 보아가 본업으로 돌아왔다. / 사진 = 채널A


13살에 데뷔한 이후, 자신의 삶이 대중에게 생중계되는 ‘영화 트루먼쇼’ 같이 살았다는 보아. “공개된 삶을 살아야 하는 연예인들이 화풀이 대상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라며 악플에 대한 고충도 털어놓는다. 데뷔 24년 동안 “인생을 즐기지 못했다”는 그녀는 ‘K팝 여제’라는 수식어에 대해서는 “거리감이 느껴질까 부담스러웠지만 지금은 받아들이기로 했다”라고 담담히 전한다.

어린 나이 데뷔 이후 ‘아시아의 별’로 추앙받아온 댄싱퀸 보아. 30대가 된 지금 “솔직히 춤추기 힘들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특히, “노래도 춤도 가장 어려운 곡은 ‘Only One’”이라고. 이어 그는 음악이 소모품처럼 취급되는 시대, 과거 노래를 들으면 그 시점으로 돌아가듯이 “음악은 실존하는 타임머신”이라며 “보아의 음악이 그 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노래로 기억되길 바란다”라는 마음도 전한다.

데뷔 24년 만에, 틀을 깨고 자신만의 음악을 시작한 가수 보아와의 오픈인터뷰는 오는 30일(토) 오후 7시 뉴스A를 통해 방송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