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갑자기 취소된 한화-NC전, 이유는 다름 아닌 '미세먼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오후 6시 30분 창원 NC 파크에서 예정됐던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NC 다이노스 경기가 경기 시작 약 2시간 전 갑작스레 취소됐다. 이유는 다름 아닌 ‘미세먼지’였다.

KBO에 따르면 이날 창원에는 오전부터 300㎍/㎥ 가량의 미세먼지로 인해 시야가 방해될 정도로 기상 상태가 좋지 않았다. 경기 전 NC와 한화 선수들이 마스크를 쓰고 훈련해야 할 정도였다.

결국 이날 오후 경기 감독관은 선수들의 건강을 위해 취소 결정을 내렸다. KBO에 따르면 리그 규정에 ‘미세먼지 농도 3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하면 경기 감독관의 판단에 따라 경기를 취소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경기 취소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열네번째다. 2018년 4월 6일 당시 전국에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서울 잠실에서 예정됐던 NC-두산 전과 같은 날 대전에서 예정됐던 KT-한화 전, 인천에서 예정된 삼성-SK(현 SSG의 전신) 전이 취소됐었는데, 이날이 미세먼지로 인한 첫번째 경기 취소 기록이다.

가장 최근에는 작년 4월 12일 잠실에서 예정된 키움-두산 전이 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취소된 바 있다.

[배준용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