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방탄소년단,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임영웅은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에스파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아이유 영탁 이찬원 나훈아 블랙핑크 데이식스 QWER 비비 싸이 장윤정 박진영 투어스 정동원 라이즈 오마이걸 선미 트와이스 송가인 레드벨벳 태연 카더가든 강다니엘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5월 22일부터 이달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한 결과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216.38%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도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3위 세븐틴 브랜드는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75.3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개인 멤버들의 전역과 신곡 발표가 이어지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음원 분야에서 새로운 기록을 만들고 있는 임영웅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콘서트로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세븐틴 브랜드는 3위가 됐다. 월드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 브랜드는 4위, '슈퍼노바'로 색다른 흥행을 만들고 있는 에스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