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31 (목)

이슈 EPL 프리미어리그

'굿바이 토트넘' 호이비에르 마르세유 공식 입단…임대 후 완전 이적+등번호 23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 홋스퍼를 이끌었던 미드필더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프랑스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마르세유는 24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호이비에르 영입을 발표했다. 이적 방식은 이번 시즌 끝까지 임대이며, 다음 시즌 의무 이적 조항이 활성화된다.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마르세유는 다음 시즌 토트넘에 이적료 1350만 유로를 지불한다. 호이비에르는 마르세유에서 등번호 23번을 달게 됐다.

호이비에르는 로베르토 데 제르비 마르세유 신임 감독과 면담 끝에 마르세유에서 새로운 도전을 결심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르세유 담당기자 세비스티앙 드니는 "호이비에르는 프랑스어를 구사하며, 프랑스 무대를 궁금해했다"며 "난 그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르세유 중원에 필요한 모든 경험을 가져올 것이다. 데 제르비 감독과 잘 맞는 선수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2020-21시즌 사우샘프턴을 떠나 토트넘에 입단한 호이비에르는 팀에선 없어선 안 될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이적 첫해부터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에 선발 출전했고, 2021-22시즌엔 36경기, 그리고 지난 시즌엔 35경기에 나서는 등 세 시즌 연속 30경기 이상 출전으로 내구성까지 증명했다.

또 특유의 리더십으로 토트넘 팬들 사이에선 "차기 주장감"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했다. 영국 이브닝스탠다드는 "호이비에르는 라커룸과 경기장에서 리더로 간주된다. 그의 완벽주의적 성향은 구단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시즌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에서 입지가 완전히 달라졌다. 호이비에르가 기술보다는 지구력과 활동량을 무기로 하는 미드필더인 만큼 공격적인 전술을 위해 기술을 갖춘 미드필더를 선호하는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맞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은 시즌 번부터 있었다. 영국 더선은 지난 시즌을 앞두고 "호이비에르의 플레이 스타일이 공격적인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맞지 않는다"며 "미래가 불확실하다"고 전망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 시즌 호이비에르는 출전 시간이 눈에 띄게 줄었다. 공격형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이 합류하면서 미드필더 한 자리가 나갔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남은 미드필더 두 자리엔 이브 비수마와 파페 사르, 그리고 로드리고 벤탄쿠르를 중용했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올리버 스킵까지 있다. 중원이 포화 상태였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두 차례 이적 시장 모두 호이비에르 이적을 추진한 바 있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영입에 큰 관심을 드러냈지만 이적료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이적 시장 마감일엔 풀럼으로 이적이 무산됐다.

겨울 이적시장에서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은 호이비에르는 팀에 남아 출전 시간 경쟁을 벌이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겨울 이적시장 이후에도 출전 시간 확보가 어려워지자 팀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지난4월 덴마크 국가대표에 소집됐을 당시 덴마크 매체 '팁블라데트'와 인터뷰에서 "물론 나는 구단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만족하지 않는다"며 "비밀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내가 비명을 지르는 것도 아니다"고 출전 시간에 만족하지 않고 있다는 마음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호이비에르를 내보내면서 첼시 미드필더 코너 갤러거 영입 작업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호이비에르와 비슷하면서도 공격과 수비 모두 한 단계 위라고 평가받는 갤러거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오랜 영입 대상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