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정규 1집 발매 앞둔 베이비몬스터 '쉬시' 뮤비 3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베이비몬스터,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정규 1집 발매를 앞두고 공식 데뷔곡 'SHEESH(쉬시)'로 신기록을 추가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SHEESH'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1시 40분께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4월 1일 공개된 지 약 186일 만으로, K팝 걸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최단 기록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로 직행한 뒤 유튜브 글로벌 주간 차트 정상을 꿰찼다. 1억 뷰(10일), 2억 뷰(33일)에 도달한 기간 또한 K팝 걸그룹 신기록을 경신하며 인기를 자랑했다.

'SHEESH' 음원도 성과를 거뒀다. 이 곡은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서 각각 18주, 14주 동안 이름을 올렸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도 10주 연속 차트인한 바 있다.

유튜브 내 베이비몬스터의 영향력은 막강해지고 있다. 신인임에도 총 6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694만 명, 콘텐트 누적 조회 수는 26억 뷰 이상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올 가을 첫 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YG 측은 '앨범 녹음 작업은 모두 끝났다. 타이틀곡을 포함해 수편의 수록곡들의 뮤직비디오까지 제작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