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최이정 기자] 그룹 티아라 멤버 지연이 KT 위즈 야구선수 황재균이 결혼 2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 난무했던 이혼설이 사실이었던 것. 지연의 결혼부터 이혼을 공식하고 본업 모드에 돌입한 현재까지 타임라인을 짚어봤다.
# 결혼
지연과 황재균은 2022년 12월 10일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그 해 2월 연인 사이임을 공개한 후 10개월 만에 결혼식을 진행하게 된 것. 이날 결혼식에는 지연과 황재균의 가족과 친지 및 절친한 지인들이 참석했으며 결혼식 축가는 지연과 절친한 사이인 가수 아이유가 맡아 더욱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각종 예능과 콘텐츠 등을 통해 잉꼬부부임을 보여줬던 바. 황재균의 절친은 황재균에 대해 "잠실의 최수종이다"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지난 6월 황재균이 벤치클리어링 논란에 휩싸여 악플 테러를 받아 지연의 반응에도 관심이 쏠렸던 바. 하지만 지연은 이를 신경 쓰지 않고 황재균과 함께 했던 생일파티를 공개하며 여전한 애정을 드러냈다. 영상에서 지연은 "작년에는 우리가 생일을 떨어져서 보내야 했단 말이야. 그래서 결혼하고 처음 생일 같이 보내는 거다. 남편이 나를 위해 서프라이즈로 식당을 예약했다"라며 설레하는 모습을 보였던 바다. 밥을 먹던 중 황재균은 지연의 요청으로 생일축하 노래도 불러주는 등 달달한 면모를 보여줬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이혼설 시작
하지만 공교롭게 6월부터 이혼설에 휩싸였다. 시작은 이광길 해설위원의 발언이었다. 이광길 위원이 KNN 라디오에서 야구 중계를 하던 중 동료 캐스터에게 "황재균 이혼한 것 아느냐"라고 말을 꺼냈기 때문. 라디오 외에 해당 경기가 유튜브로도 생중계되고 있던 바. 황재균의 이혼설이 일파만파 퍼지자 이광길 위원은 "오해"라며 사과했으나 소문은 계속해서 번져갔다.
이와 관련 지연의 전 소속사 대표가 "사실무근"이라며 해명하기도 했다. 그러나 황재균의 손에서 결혼반지가 사라진 모습이 포착되는가 하면, 지연과 황재균 모두 활발하던 SNS 활동까지 중단해 더욱 의혹을 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계속된 침묵
지연, 황재균의 이혼설은 일단락되는 듯했지만 유튜브 활동을 중단하고 생일날 함께 찍은 사진이 없는 것, 지연이 결혼반지를 하지 않고 있다는 점 등이 이혼설의 잔불씨를 남겼다. 가장 큰 것은 이들의 침묵이었다. 공개적으로 애정을 거침없이 드러냈던 두 사람의 침묵이 의아하다는 반응이 이어진 것.
또한 이혼설이 제기된 후 앞서 지연이 6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개인 사정으로 인해 당분간 유튜브 영상 업로드가 어려울 것 같다. 구독자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라며 "밝은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라고 올린 글이 재조명됐다. 지연은 계속되는 의혹에도 추가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모든 SNS 활동을 중단한 채 조용히 지냈다.
그러다 7월 티아라의 15주년을 자축하며 한 달여 만에 근황을 전했다. 당시에도 이혼을 언급하지 않았고, 9월에는 황재균이 새벽까지 남녀지인과 가진 술자리가 포착되면서 이들의 이혼설이 다시금 불거졌다. 거기다 지연이 지난달 23개월 만에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영상을 게재하며 복귀를 알렸는데, 영상에서 지연은 결혼반지를 착용하지 않아 이혼설에 더욱 무게가 실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별거 후 이혼 공식화
지연은 5일 법률대리인을 통해 이혼이 사실임을 알렸다. 이혼설이 불거진 지 3개월 만이다. 그는 입장문을 "서로 합의 하에 이혼을 위한 조정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빠르게 입장 표명하지 못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재균은 "지연과 저는 성격 차이로 인해 고심 끝에 별거를 거쳐 이혼을 하기로 합의했다"라고 알렸다. 두 사람은 서로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하여 별거 끝에 이혼에 합의하고 절차 진행을 위해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지연이 선임한 법률대리인이 눈길을 끄는데 법무법인 태성의 최유나 변호사인 것. 그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SBS 드라마 ‘굿파트너’의 작가이기도 하다. SBS 드라마 '굿파트너'를 집필한 최유나 변호사는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려 이미 대중에게도 어느 정도 친숙하다. 또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2번이나 출연한 화제의 인물이기도 하다. 이 같은 최유나 변호사는 아무래도 연예, 방송계에 대한 이해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송이 끝나자마자 본업으로 인기 연예인의 이혼 사건을 맡게 된 스타 변호사의 드라마 같은 본업이 아닐 수 없다.
공식 이혼을 알린 후 지연의 공개 스케줄은 팬미팅이다. 지연을 포함한 티아라 멤버들은 7일 마카오에서 데뷔 15주년 기념 팬미팅을 연다. 이에 지연이 팬들에게 이혼과 관련된 언급을 할지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SNS, 방송사 제공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