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1 (월)

'이혼' 함소원, 남편 진화와 완전한 이별 "딸 韓서 학교 다니기로..많이 두려워"[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함소원/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박서현기자]함소원이 남편 진화와 완전한 이별을 했다.

20일 함소원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혜정이에게 어느순간 학교를 어디서 다닐래~? 물어보면 초등학교는 한국에서요~~하는 너의 확실한 의견을 엄만 존중하기로 했다. 너의 의견을 너의 아빠와 결정하고 엄마는 무섭고 두려웠다 .내가 온전히 혼자 너를 잘 키울 수있을까? 물론 나이가 어린 아빠지만 그래도 아빠가 있기에 무서운 천둥치는밤이나 하수구막혔을때 척척 뚫어내는 아빠가 (아빠가 그런것 참잘하지?)있기에 엄마 마음 한편으로 마음이 안심 됐던 것은 맞는거 같다. 하지만 이시간 진짜로 너를 100% 혼자키워야 하는 이시간이 다가오니 엄마는 많이 두렵다"라며 예행연습차 호치민으로 아이와 단둘이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2022년 이혼하면서 언젠가는 혜정이와 엄마 둘이 사는 날이 올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아빠를 떠나 출발하기 전날 엄마는 혼자 얼마나 울었는지 모른다. 두려움 무서움 그리고 여자이기 앞서 엄마이기에 앞으로 어떠한 일이 생겨도 혜정이를 엄마가 다 보호해 주겠다는 결심을 하면서 눈물이 나더라. 혜정이 앞에선 항상 이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척 하고 있지만 사실 엄만 나이도 많고 힘도 약하고 사실 두려움도 앞서고 겁도 많다. 호치민 도착한지 7일째 매일 아침 '혼자다. 하지만 잘할 수 있다'를 되뇌이며 '나는엄마다'를 되뇌이면서 용기를 낸다. 그리고 용기를 달라고 기도한다. 너를 보면 그냥용기가 불끈나기도 하고 말이다"라며 "엄마는 오늘도 다짐한다. 혜정이를 밥 안 굶기고 건강하게 예의바르게 잘키워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함소원은 남편 진화와 2022년 이혼했으나 계속 함께 지내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다음은 함소원 SNS글 전문.

#엄마 #사랑 고마운 혜정이에게 어느순간 학교를 어디서 다닐래~? 물어보면 초등학교는 한국에서요~~하는 너의 확실한 의견을 엄만 존중하기로 했다. 너의 의견을 너의 아빠와 결정하고 엄마는 무섭고 두려웠다 .내가 온전히 혼자 너를 잘 키울 수있을까? 물론 나이가 어린아빠지만 그래도 아빠가 있기에 무서운 천둥치는밤이나 하수구막혔을때 척척 뚫어내는 아빠가 (아빠가 그런것 참잘하지?)있기에 엄마 마음 한편으로 마음이 안심 됐던 것은 맞는거 같다. 하지만 이시간 진짜로 너를 100% 혼자키워야 하는 이시간이 다가오니 엄마는 많이 두렵다.

내년3월 갑자기 너와 둘이 하는것보단 그래 서울집은 공사중이고 아빠는 중국집에서 판매방송해야한다니 여러모로 너와 단둘이 호치민가서 연습기간? 수습기간? 차 여기왔다.

2022년 이혼하면서 언젠가는 혜정이와 엄마 둘이 사는 날이 올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아빠를 떠나 출발하기 전날 엄마는 혼자 얼마나 울었는지 모른다. 두려움 무서움 그리고 여자이기 앞서 엄마이기에 앞으로 어떠한 일이 생겨도 혜정이를 엄마가 다 보호해 주겠다는 결심을 하면서 눈물이 나더라. 혜정이 앞에선 항상 이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척 하고 있지만 사실 엄만 나이도 많고 힘도 약하고 사실 두려움도 앞서고 겁도 많다. 호치민 도착한지 7일째 매일 아침 '혼자다. 하지만 잘할 수 있다'를 되뇌이며 '나는엄마다'를 되뇌이면서 용기를 낸다. 그리고 용기를 달라고 기도한다. 너를 보면 그냥용기가 불끈나기도 하고 말이다. 엄마가 미리 말할게~

엄마는 잘못하는것도 많고 실수도 잘하는 엄마가 맞다. 하지만 엄마는 오늘도 다짐한다. 혜정이를 밥안굶기고 건강하게 예의바르게 잘키워낼거다. 그러려면 엄마가 가끔 엄하게 아빠역활도 매일사랑많이주는 엄마역활도 다 ~열심히 할테니 혜정이도 엄마잘 따라와줘. 까르르르~웃는 너를 보면서 엄마는 할수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혜정아 !!!아자아자 화이팅이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