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5 (금)

이시영, 서경덕 교수와 '독도의 날' 맞이 독도 강치 영상 제작 "독도를 기억해 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HN스포츠 김수민 인턴기자) 배우 이시영이 독도 강치의 역사를 알려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이시영은 독도의 날을 맞이해 자신의 SNS에 '오늘은 독도의 날입니다. 강치의 섬이었던 독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라는 멘트와 함께 관련 영상을 게시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의기투합해 제작된 영상은 한국어와 영어를 사용해 전 세계인이 시청할 수 있게 제작됐다. 4분 분량 영상에는 일제의 무자비한 불법 남획으로 약 1만 5000마리 독도 강치가 희생됐고, 결국 1994년 공식 멸종이 선언된 이야기가 담겼으며, 오늘날 대한민국은 발굴된 독도 강치 잔존 뼈를 활용해 유전체 연구, 교육,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소개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는 "강치가 놀던 우리 고유의 영토 독도를 지키기 위해 필요한 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이라며 "다시 한번 독도를 기억해달라"라는 호소도 담겼다.

한편, 이시영은 지난 7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시즌 3에 서이경 역으로 출연했다.

사진 = 이시영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