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내달 7일과 8일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2024 SMG SHOW-우주최강쇼'가 개최되는 가운데, 문화예술NGO 길스토리는 28일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고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은 30%,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길스토리 대표 김남길은 "위기 아동·청소년을 지원할 후원금을 마련하기 위한 기부쇼인 만큼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무료로 초청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청소년 관람 문의도 많아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연말연시에 볼만한 공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티켓 가격을 낮췄다"고 전했다.
이어 "동료 배우들도 선뜻 재능기부로 참여하겠다고 손을 내밀어 줘서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기부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배우 22인의 작품 필모그래피 토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3회째 개최하는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공연을 즐기면 기부가 되는 국내 최초 기부쇼다. '액터콘(Actor Con)'이라는 타이틀로 김남길과 평소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배우 22인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뜻을 더한다.
김남길과 함께 SBS '열혈사제2' 흥행 주역 김성균 이하늬 김원해 백지원 고규필 서현우 안창환 전성우 성준 나선욱, tvN 삼시세끼 라이트(Light)'에서 훈훈한 가족애를 보여준 유해진 차승원, 사모임 '팔공산'의 박지환 진구 김대명, 그리고 평소 김남길과 절친한 것으로 소문난 박성웅 정만식 이상윤 이시언 이상엽 노정의까지 시상식 라인업에 버금가는 출연진이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7일, 8일 양일간 각각 다른 라인업으로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 연말연시에 걸맞는 즐거운 웃음과 훈훈한 감동이 가득할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김남길은 지난 2019년 첫 기부쇼 '김남길의 우주최강쇼'를 개최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공공 예술 캠페인을 후원했다. 2022년 12월 두번째 기부쇼 수익금은 동물권 인식 확산과 학대받은 동물들을 치료하고 보호하는 '말동무 캠페인'에 사용돼 대중들의 응원과 지지를 받았다.
시그니처 기부쇼 '2024 SMG SHOW-우주최강쇼'는 티켓링크를 통해 상세 내용 확인과 티켓 예매를 진행 할 수 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