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제42대 대한체육회장선거 제1차 후보자 정책토론회, 4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운영위원회(이하 '선거운영위원회')는 4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제42대 대한체육회장선거 제1차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선거운영위원회는 회장선거관리규정 제21조에 의거하여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회에는 후보자 6인 전원이 참석해 1개의 공통질문과 6개의 개별질문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유권자들이 후보자들의 자질과 정책방향을 알아보고 체육계 현안에 대한 후보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론회는 대한체육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한체육회TV 및 대한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제42대 대한체육회장선거의 선거인단은 총 2,244명으로 구성됐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친 후보자(이하 기호순)는 이기흥 現)대한체육회장, 김용주 前)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사무처장, 유승민 前)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 강태선 現)서울특별시체육회장, 오주영 現)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 강신욱 現)단국대학교 명예교수로 총 6명이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제42대 대한체육회장선거를 위하여 법조계, 체육학계, 언론계 및 선거분야 등 관계단체로부터 전문성 있는 외부인사를 추천받아 주무부처(문화체육관광부) 협의 및 이사회 의결 등을 거쳐 2024년 12월 3일 선거운영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선거운영위원회는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일까지 남은 기간 동안 선거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