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라리가 리뷰] '충격 퇴장' 비니시우스 없어도 이긴다...레알, 모드리치-벨링엄 골로 발렌시아에 2-1 극장승! 선두 탈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는 오늘도 세계 최고 스타답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비니시우스가 퇴장을 당했음에도 루카 모드리치가 팀을 구해내면서 패배를 면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라리가 12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발렌시아에 2-1로 이겼다. 레알은 1경기를 덜 치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선발 라인업]

발렌시아는 스톨레 디미트리예프스키, 디미트리 폴퀴에, 크리스티안 모스케라, 세자르 타레가, 야렉 가시오르로프스키, 디에고 로페즈, 엔조 바레네체아, 하비 게라, 루이스 리오자, 안드레 알메이다, 휴고 듀로가 선발 출전했다.

레알은 티보 쿠르투아, 페를랑 멘디, 안토니오 뤼디거, 오를리앵 추아메니, 루카스 바스케스, 다니 세바요스, 페데리코 발베르데, 호드리구, 주드 벨링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킬리안 음바페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발렌시아 선제골 쾅! 레알에 1-0 리드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레알의 공세가 이어졌다. 전반 4분 비니시우스가 슈팅을 했는데 막혔다. 전반 4분 발베르데 슈팅은 디미트리예프스키가 잡아냈다. 발렌시아는 알메이다를 활용한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7분 알메이다 헤더는 쿠르투아가 잡아냈다.

발렌시아 반격이 이어지면서 레알은 고전했다. 발렌시아는 높은 수비라인을 유지하면서 오프사이드 트랩을 형성했다. 전반 26분 게라 슈팅이 쿠르투아에게 막혔는데 듀로가 밀어넣으면서 1-0이 됐다.

실점을 한 레알은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33분 코너킥 상황에서 추아메니 슈팅은 빗나갔다. 전반 37분 발베르데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40분 호드리구 헤더는 막혔고 전반 40분 추아메니 슈팅은 빗나갔다. 전반 41분 비니시우스가 연속 슈팅을 보냈는데 모두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추가시간에도 세바요스 슈팅은 벗어나면서 고개를 숙였다. 전반은 발렌시아의 1-0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비니시우스 퇴장에도 모드리치, 벨링엄이 살렸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에도 레알은 계속 공세를 가했다. 후반 6분 음바페가 타레가 파울을 유도하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는데 키커로 나선 벨링엄이 실축을 했다. 후반 13분 음바페가 골을 넣었지만 비디오 판독 후 이전 상황에서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취소됐다. 후반 21분 호드리구 헤더는 골문 위로 나갔다.

발렌시아는 후반 21분 세르히 카노스, 우고 기야몬을 넣었다. 레알은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브라힘 디아즈를 넣어 기동력을 확보했다. 레알이 밀어붙이고 있을 때 비니시우스가 퇴장을 당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니시우스는 후반 32분 드리블을 하다 넘어졌는데 디미트리예프스키가 건드렸다. 비니시우스는 손으로 디미트리예프스키 뒷목을 쳤고 이를 본 주심은 경고를 줬는데 비디오 판독 후 퇴장으로 판정을 바꿨다. 비니시우스 퇴장 후 레알은 세바요스를 빼고 루카 모드리치를 넣었다.

한 명이 없지만 레알은 공격에 집중했다. 후반 39분 모드리치가 벨링엄의 환상 패스를 골로 보냈다. 발렌시아는 실점 후 다니 고메스, 헤수스 바스케스를 추가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9분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5분 폴퀴에, 기야몬이 패스 미스를 연속해서 범했고 벨링엄이 기회를 잡아내 골을 터트리면서 2-1이 됐다. 벨링엄은 득점 후 빠졌고 라울 아센시오가 나와 수비를 지켰다. 리오자가 종료 직전 환상 슈팅을 보냈는데 골대에 맞았다. 경기는 레알의 2-1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발렌시아(1) : 휴고 듀로(전반 26분)

레알 마드리드(2) : 루카 모드리치(후반 39분), 주드 벨링엄(후반 추가시간 5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