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컴백' 르세라핌,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6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 역사를 썼다.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차지하며 '6연속 1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5집 'HOT'이 발매 당일 6만 9291장 판매되어 3월 15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앞서 데뷔 앨범 'FEARLESS'부터 미니 2집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정규 1집 'UNFORGIVEN', 미니 3집 'EASY' 그리고 전작 'CRAZY'까지 모두 해당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로써 한국에서 발매한 여섯 개의 앨범 모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타이틀곡 'HOT'의 인기도 뜨겁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일본 '데일리 톱 송' 차트 기준, 음원 공개 당일(14일)에만 6만 4527회 재생됐다. 이는 국가/지역별 스트리밍 구성비에서 미국, 캐나다를 이어 3위에 해당한다. 또한 3월 15일 자 일본 '데일리 톱 송' 94위로 이틀 연속 차트인했다.

    르세라핌은 음악방송에서 펼친 수준 높은 무대로 호평받고 있다. 이들은 발매 1주 차를 기념해 수록곡 'Come Over'와 타이틀곡 'HOT' 무대를 준비했다. 다섯 멤버는 각 노래의 분위기와 안무에 어울리는 복고풍 의상과 트렌치코트, 라이더 재킷 등을 착용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17일 오전 6시 각 방송사의 유튜브 채널 기준 'HOT'은 KBS 2TV '뮤직뱅크' 무대 영상의 합산 조회 수 144만 회, SBS '인기가요'는 직캠 영상만으로 8만 회를 돌파하며 당일 출연진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차지했다. 특히 '뮤직뱅크' 무대는 한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올라 화제성을 실감할 수 있었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쏘스뮤직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