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소토보다 낫다"…메이저리그 최고를 바꿨다? 도대체 누구길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토보다 낫다" 메이저리그 최고가 바뀐다? 도대체 누구길래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15년 7억6500만 달러라는 사상 최고액에 뉴욕 메츠로 이적한 후안 소토보다 위로 평가받는 선수가 나와 화제다.

    에센셜리스포츠는 19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여러 메이저리그 전문가가 시카고 컵스 외야수 카일 커터가 소토보다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메이저리그 한 관계자는 터커가 4억 달러 이상 계약을 요구할 수 있다며 "요즘 숫자는 미쳤지만 터커와 같은 시즌을 보낸다면 어떻게 4억 달러를 요구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라며 "모두가 그런 건 아니지만 일부는 터커가 소토보다 낫다고 믿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터커는 2015년 메이저리그 아마추어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전체 5순위로 휴스턴 애스트로스 유니폼을 입었다.

    2021시즌 첫 풀타임을 맞아 140경기에서 30홈런 타율 0.294 OPS 0.917로 활약한 터커는 이듬해 150경기에서 30홈런 107타점 OPS .808과 함께 생애 첫 올스타, 그리고 골드글러브까지 수상했다.

    이어 2023년엔 29홈런으로 3년 연속 30홈런엔 실패했지만 112타점으로 아메리칸리그 타점왕에 올랐고 지난 시즌엔 부상으로 78경기 만 뛰었는데 23홈런과 함께 OPS 0.993를 기록했다. 2022년부터 지난 시즌까지 3시즌 연속 올스타 선정도 이어가고 있다.

    터커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시카고 컵스로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컵스는 터커를 영입하기 위해 내야수 아이작 파레데스, 3루수 유망주 캠 스미스, 오른손투수 헤이든 웨스네스키까지 선수 세 명을 내줬다. 당시 기준으로 스미스는 유망주 랭킹에서 메이저리그 전체 73위였던 가치 있는 선수였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LB닷컴은 "컵스는 공격에서 변수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강력한 스타 파워를 가져올 방법을 찾고 있었다. 그 결과 터커를 영입하는 대형 트레이드다"라고 평가했다.

    또 "컵스는 지난 2년 동안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지 못했다. 컵스는 선수 층이 두껍지만 중심 타순의 파괴력은 부족한 편이었다. 터커는 크레이그 카운셀 감독의 라인업에 힘을 더해줬다. 터커는 이번 시즌 오른쪽 정강이 골절로 78경기만 뛰면서도 WAR(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 베이스볼 레퍼런스 기준) 4.7을 올렸다. 컵스에서 WAR이 가장 높았던 선수는 유격수 댄스비 스완슨인데 이는 대부분 수비를 통해 올린 수치다"라고 설명했다.

    소토가 1998년 10월 생인 반면 터커는 1997년 1월 생. 내년 겨울 29세가 되는 터커가 소토와 비슷한 타격 성적을 올리더라도 계약 수준은 그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일부 관계자들이 터커를 소토보다 낫다고 평가한 것은 그만큼 터커가 좋은 선수라는 것을 증명한다. 현지에선 터커가 4억 달러 이상 FA 계약을 무난하게 따낼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