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1 (월)

TXT 범규, 첫 솔로 믹스테이프 발매…"온전히 제 취향"[일문일답]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패닉'을 27일 저녁 6시 발표한다. 빅히트 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전히 저의 생각과 취향을 담은 곡입니다. 제 노래가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범규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를 낸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범규는 첫 믹스테이프 '패닉'(Panic)을 오늘(27일) 저녁 6시에 발표한다.

'패닉'은 어둡고 추운 세상 속에 머무르지 말고 한 걸음씩 나아가며 함께 헤쳐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싱어송라이터 허회경이 작사에 참여했다. 록 밴드 사운드에 따뜻한 감성을 듬뿍 담은 '패닉'을 위해, 범규는 작사와 작곡은 물론 뮤직비디오 제작 전반에 참여해 본인 색을 짙게 드러냈다.

다음은 범규가 소속사를 통해 전한 일문일답.

Q. 자작곡으로 믹스테이프를 선보이는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시작 단계부터 온전히 저의 생각과 취향을 반영한 곡을 선보이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완성된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신기하고 뭉클했습니다.

범규는 신곡 '패닉'에 자신의 생각과 취향을 가득 담았다고 밝혔다. 빅히트 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록 밴드 사운드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원래 밴드 음악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제 음악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장르라고 생각했습니다. 팀 활동곡을 작업할 때보다 조금 더 직관적으로 제 생각을 반영했습니다.

Q. 싱어송라이터 허회경과 함께 작사한 이유를 들려주세요.
A. 심적으로 힘들었던 시절 허회경님의 노래를 들으며 많은 위안을 받았습니다. '패닉'은 제 노래가 또 다른 누군가에게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곡이라 허회경님께 함께 작업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다행히 흔쾌히 요청에 응해주셔서 재미있게 작업했습니다.

Q.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A. 어떻게 해야 곡의 메시지가 듣는 사람에게 더 잘 전달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가사 작업에 가장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곡 자체는 시간이 날 때마다 혼자 작업실에 앉아 고민하고 생각들을 정리해 기록하면서 틈틈이 작업했습니다.

범규는 록 사운드가 본인 음악색을 잘 보여주는 장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빅히트 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패닉'으로 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제 노래가 많은 분들께 위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벽을 만나 힘든 이들이 이 노래를 통해 그 벽을 조금은 허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를 예능으로 접한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 이렇게 음악으로 목소리를 내고 공감을 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새롭게 다루고 싶은 주제가 있나요?
A. '패닉'은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더 넓은 스펙트럼의 곡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제 이야기를 하며 저만의 색을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제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들을 곡으로 쓰고 싶습니다.

Q. 전 세계 모아(공식 팬덤명)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A.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노래 가사 중 하나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어쩜 지금이 제일 깜깜한 지점일지 몰라 지금 멈춰 서지는 말자" _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6집 '미니소드 3: 투모로우'(minisode 3: TOMORROW) 수록곡 '쿼터 라이프'(Quarter Life) 가사 중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노컷뉴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