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K-팝이 군림 중”…케데헌 ‘골든’, 英 오피셜 5주 연속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넷플릭스가 공개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한 장면 [A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K-팝이 군림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이 이번주 차트를 공개하며 이렇게 밝혔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이 5주 연속 1위에 오르고, K-팝 9곡이 차트에 입성하면서다.

    5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이 이번주에도 1위에 올랐다. 2위는 올리비아 딘의 ‘맨 아이 니드’(Man I Need)가 차지했다.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이 곡은 93위로 처음 싱글 차트에 진입한 뒤 31위, 20위, 9위, 4위, 1위, 2위 이후 이번 주까지 4주 연속 1위를 지켰다.

    영국 오피셜 만이 아니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통산 3주 1위를 기록 중이다.

    애니메이션 속 경쟁 보이그룹인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은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8위에 올랐다.

    그룹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OST ‘테이크다운’(Takedown)은 24위에 안착하며 OST 총 4곡이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32위, 블랙핑크의 ‘뛰어’는 34위,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46위, 로제의 ‘아파트’(APT.)는 51위, 스트레이 키즈의 ‘세리머니’(Ceremony)는 87위로 이름을 올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