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르세라핌 스파게티로 빌보드 50위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르세라핌이 신곡 '스파게티'(SPAGHETTI)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50위로 진입했다. 이는 팀 통산 최고 기록으로, 기존 최고 순위였던 '크레이지'(CRAZY)의 76위를 뛰어넘는 성과다.

    스타데일리뉴스

    르세라핌 스파게티 빌보드 50위(출처=쏘스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파게티'는 거친 음색과 독특한 가사로 르세라핌의 개성을 극대화한 곡으로,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피처링에 참여해 랩으로 힘을 보탰다. 글로벌 팝 시장에서 르세라핌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한 이번 차트 성과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역시 빌보드 '핫 100'에 8곡이 동시 진입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골든'은 2위를,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13위를 기록했고, 다른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외에도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37위,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72위에 오르며 K팝 여성 아티스트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케데헌' OST 앨범이 2위를 유지했고, 보이넥스트도어, 캣츠아이, 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이 앨범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