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흥행 돌풍 '주토피아2', 역대 글로벌 오프닝 흥행 수익 4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주토피아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개봉 5일 만에 210만 관객을 동원하며 거침없는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주토피아 2'가 글로벌 흥행 수익 5억 달러를 돌파하며 영화사에 새로운 흥행 이정표를 세웠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주토피아 2'는 지난 1일(현지 시각) 전 세계 누적 흥행 수익 5억 5640만 달러(한화 약 8179억 6364만 원)를 돌파하며 2025년 글로벌 오프닝 흥행 1위에 등극했다.

    이는 '모아나 2',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겨울왕국 2' 등 역대 흥행작들을 모두 제치고 애니메이션 글로벌 오프닝 1위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또한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이어 역대 글로벌 오프닝 흥행 4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며 이번 작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러한 흥행 열기에 힘입어 '주토피아 2'는 개봉 5일 만에 2025년 전 세계 흥행 톱10위에 진입하는 등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토피아 2'는 다시 돌아온 주토피아 최고의 콤비 주디와 닉이 도시를 뒤흔든 정체불명의 뱀 게리를 쫓아, 새로운 세계로 뛰어들며 위험천만한 사건을 수사하는 짜릿한 추적 어드벤처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