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이슈 영화계 소식

    영화 '햄넷',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감독상 등 주요 6개 부문 노미네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제공 유니버설 픽쳐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기자]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3관왕을 비롯해 통산 253관왕의 놀라운 기록을 보여준 영화 <노매드랜드> 클로이 자오 감독의 신작이자,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햄넷>이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2026년 2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영화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킨다.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비롯해 런던 국제 영화제, 샌디에이고 국제영화제 등 유수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휩쓸며 찬사를 받고 있는 화제작 <햄넷>이 내년 1월 열리는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포함한 주요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현지 시각) 발표된 골든 글로브 시상식 후보 명단에 따르면 <햄넷>은 영화 드라마 부문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그리고 남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까지 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완전하고,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Variety), "올해의 영화를 넘어 지금까지 만들어진 영화 중 최고"(The Rolling Tape), "장엄한 영화적 체험"(Awards Watch), "제시 버클리와 폴 메스칼의 연기는 그야말로 압도적"(The Playlist) 등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 세례를 이끌고 있는

    이번 작품은 영화 <노매드랜드>로 전 세계 주요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253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운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과 각본, 편집까지 맡아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클로이 자오 감독은 지난 제78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노매드랜드>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어 <햄넷>으로 다시 한번 다관왕에 오를지 기대가 모인다.

    또한 영화 <주디>, <로스트 도터> 등 인상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여온 제시 버클리와, 영화 <애프터 썬>으로 2023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폴 메스칼이 각각 영화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려 관객을 사로잡는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을 입증받았다. 이들은 <햄넷>에서 각각 '아녜스 셰익스피어'와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을 맡아 섬세하면서도 깊이 있는 열연으로 묵직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햄넷>은 지난 6일(현지 시각) 제31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도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 주요 부문을 포함한 총 11개 부문에 후보로 오르는 쾌거를 달성한 만큼, 수상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햄넷>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햄릿'이 탄생하기까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26년 2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