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시티팝 정수' 김현철, 정규 10집 앨범 '돛'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현철(사진=HNS HQ 제공) 2019.11.17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남정현 기자 = 가수 김현철의 정규 10집 앨범 '돛'이 17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발표된다.

지난 5월 김현철이 13년 만에 발표한 신보 '10th-Preview(프리뷰)'에서 예고했던 정규 10집의 연작이다. 17개 트랙이 수록됐다. '위 캔 플라이 하이(We Can Fly High)', '당신을 사랑합니다(feat. 박원)'가 이번 앨범 더블 타이틀로 낙점됐다.

'위 캔 플라이 하이'는 시티팝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믿고 듣는 '고막 남친' 박원의 목소리가 더해진 김현철표 발라드다.

또한 마마무 휘인과 화사, 죠지, 쏠(SOLE), 박정현, 백지영, 정인, 황소윤(새소년) 등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과 협업한 결과물을 내놓았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인 김현철의 면모를 다시금 느끼게 할 앨범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한편, 김현철은 정규 10집 발매와 함께 21~23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30주년 콘서트 '돛'을 연다. 10집 수록곡을 비롯해 그동안 대중적 사랑을 받았던 김현철의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nam_j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