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공식발표] FA, 프로리그 제외한 모든 리그 시즌 종료...결과 무효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잉글랜드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잉글랜드 축구협회(FA)가 프로 리그를 제외한 모든 리그를 즉시 중단하기로 결정했고, 시즌을 종료함과 동시에 결과는 무효화하기로 했다.

FA는 26일 공식 채널을 통해 "프로 리그를 제외한 모든 잉글랜드 리그를 종료하기로 결정했고, 시즌 결과는 무효화처리 된다"고 발표했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축구계도 피하지 못했다. 이미 아시아에서는 중국 슈퍼리그를 비롯해 일본 J리그, 한국 K리그 등이 차례로 연기 됐고,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도 일정이 연기됐고, 최근에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비롯해 대부분의 리그가 중단됐다. 유럽 축구 최고의 축제 UEFA 챔피언스리그도 중단됐고, 유로 2020, 2020 도쿄 올림픽 역시 1년 연기됐다.

이런 상황에서 FA는 프로 리그를 제외한 잉글랜드의 모든 리그를 이대로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잉글랜드는 현재 1부 리그인 EPL을 비롯해 EFL 챔피언십(2부), EFL 리그1(3부), EFL 리그2(4부)를 프로 리그로 운영하고 있고, 세미프로인 내셔널리그(5부), 내셔널리그 노스-사우스(6부)가 있다. 아마추어는 7부~8부 리그인 노던 프리미어리그, 서던 풋볼 리그, 이스미언 리그가 있고, 지역 하부리그는 9부에서 20부까지다.

FA의 이번 결정으로 프로 리그를 제외한 모든 리그가 중단됐고, 7부 이하의 모든 리그가 조기 종료됐다. 이에 대해 FA는 "내셔널리그 시스템(NSL)에서 3-6단계(아마추어리그, 7부~20부)는 시즌이 끝나는 것으로 합의했고, 모든 결과는 무효화된다. 이로써 NSL 3-6단계에서 강등이나 승격되지 않고, NLS 2단계(내셔널리그 노스-사우스)로 승격되지 않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영화배우인 김수로가 구단주을 맡아 화제가 됐던 첼시 로버스 FC도 시즌이 종료됐다. 첼시 로버스는 공식 채널을 통해 "최근 영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심각해지면서 금일 잉글랜드 FA의 '프로 리그를 제외한 잉글랜드 모든 축구 리그를 즉시 단하며 이번시즌은 전체 무효화 결정'에 따라, 첼시 로버스의 이번시즌 또한 '즉시 종료 및 무효화'처리 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첼시 로버스는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이렇게 끝맺게 되어 대단히 아쉽다. 하지만 현재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과 건강이다. 첼시 로버스를 사랑해주시는 분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저희 클럽은 다음시즌 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첼시 로버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