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김구라 공개 비판한 남희석

"사연 있어요" 남희석은 왜 김구라 방송 태도 저격했나 [ST이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남희석 김구라 / 사진=티브이데일리 DB,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인 남희석이 김구라의 방송 태도를 공개 저격했다. 이면에 숨겨둔 사연지 무엇인지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남희석은 29일 자신의 SNS에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 쓰고 앉아 있다. 자신의 캐릭터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며 그냥 자기 캐릭터 유지하려는 행위"라고 적었다.

이어 "그러다 보니 몇몇 어린 게스트들이 나와서 시청자가 아니라 김구라의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고 덧붙였다.

남희석은 곧바로 해당 글을 삭제했지만,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졌다. '라디오스타'라는 프로그램 제목과 실명이 그대로 거론됐기에 논란은 불거졌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남희석의 발언에 공감을 표했다. 김구라의 방송 진행 태고 지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김구라는 '독설가'라는 캐릭터를 입고 출연자들에게 거침없는 독설을 퍼붓기로 유명하다. '독설가'로 유명세를 치른 만큼 그는 꾸준히 자신의 캐릭터를 유지했고, 이는 태도 논란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과거 개그계 선배 최양락 역시 김구라의 진행 스타일을 지적한 바 있을 정도다. 최양락은 김구라에게 "누구나 인신공격을 하면 웃게 돼 있다. 하지만 당하는 사람까지 웃어야 진짜 개그"라고 말했다.

이렇듯 김구라의 진행 스타일이 불편하다는 시청자도 다수 존재했다. 그렇기에 남희석의 저격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살 수 있었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공개된 장소에서 공개 저격한 것은 다소 경솔하지 않았냐는 반응을 보였다.

이에 남희석은 30일 "죄송하다. 2년 이상 고민하고 올린 글이다. 사연이 있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 수 없지만 남희석의 추가글로 궁금증은 커진 상태다. 의문만 남긴 상황에서 양 측이 어떤 입장을 취할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