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스포터 PICK] '2연속 멀티골' 라카제트, 아스널의 3연승 이끌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계 1위 '스포라이브'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아스널을 '유로파리그 4강'으로 이끈 라카제트가 풀럼을 상대로 득점포를 장전했다. 아스널은 잔류 경쟁에 힘쓰는 풀럼을 잡고 공식전 3연승에 도전한다.

아스널과 풀럼은 18일 오후 9시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를 치른다. 아스널은 승점 45점(13승 6무 12패)으로 9위, 풀럼은 승점 26점(5승 11무 16패)으로 18위에 위치해있다.

홈팀 아스널은 리그에서 유로파 경쟁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지난 16일 유럽축구연맹 (UEFA) 유로파리그(UEL) 8강 2차전 슬라비아 프라하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뒀다. 아스널은 총합 스코어(5-1)에서 앞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리그 31라운드 셰필드전 5경기 만에 승리를 챙긴 뒤, 2연승으로 분위기 반등에 완벽히 성공한 모습이다. 아스널이 리그에서 유로파리그 진출 티켓을 따내기 위해서 '강등권' 풀럼을 상대로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야 한다.

아스날의 'NO.9' 알렉산더 라카제트는 팀 내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최근 2경기 연속 멀티 골을 기록했고, 지난 셰필드전 'EPL 50골' 고지에 올랐다. 올 시즌 리그 팀 내 최다 득점(13골) 선수로 이번 경기에도 득점을 노리고 있다. 또한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3백 전술'은 매우 효과적이다. 키어런 티어니, 마르틴 외데고르 등 핵심 전력이 이탈했지만 최근 2경기 7골 0실점을 기록했다. 풀럼을 상대로 부카요 사카, 에밀 스미스 로우 등 어린 자원들을 활용한 아르테타 감독의 창의적인 전략이 주목된다.

원정팀 풀럼은 승리가 매우 절실하다. 풀럼은 한 경기를 덜 치른 17위 뉴캐슬보다 승점 6점이 뒤쳐진다. 스콧 파커 감독이 지난 시즌 풀럼을 이끌고 1부 리그 승격 이후, 한시즌 만에 재강등이 유력하다. 풀럼에게는 다소 아쉬운 시즌이다. 리그 31라운드까지 진행된 가운데 클린시트 8개(9위)와 경기당 실점 1.3개(13위)로 강등권을 벗어나는 수비력을 갖췄다. 그러나 리그 16패 중 10경기가 1점 차 패배로 아쉬운 경기가 많다.

결국 풀럼이 남은 리그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선 득점력을 갖춰야 한다. 경기당 득점 0.8개(19위)와 경기당 유효 슈팅 3.8개(15위)로 공격력이 매우 저조하다. 팀 내 최다 득점자인 바비 리드(5골)를 비롯해 최전방 알렉산더 미트로비치(3골)가 팀을 구해야 한다. 풀럼은 지난 유로파리그 경기 이후 2일 만에 경기를 소화하는 아스널을 상대한다. 최근 리그 4연패에 빠지며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풀럼은 잔류를 향한 동기부여가 충분하다.

유로파 진출을 향한 아스널과 잔류를 꿈꾸는 풀럼 중 승리의 추는 어느 쪽으로 기울까? 시즌 막바지로 접어든 가운데 양 팀 젊은 감독들의 지략 싸움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아스널의 압승!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스널의 승리를 예측했다. 국내 스포츠 승부예측 게임 업체 '스포라이브'는 아스널에 1.76배, 풀럼에 5배의 배당률을 책정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아스널의 승리 확률(55%)이 풀럼의 승리 확률(19%)보다 우위에 있어 아스널의 승리를 예측한다. 또한 다득점 경기가 나오기는 어렵다. 스포라이브는 양 팀의 총 득점 합이 2.5골 이하일 것이라는 배당률에 1.8배, 2.5골 이상에는 2.1배를 부여했다. 스포라이브가 제공한 배당률에 따라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라카제트를 주축으로 최근 2경기 7골을 터트린 물오른 공격력을 앞세운 아스널의 2-0 승리를 예상한다.

글=스포라이브 기자단 '스포터 3기' 이규학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