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5 (금)

이슈 '템파베이' 최지만 MLB 활약상

[최지만 게임노트] 최지만, 무안타 침묵 타율 0.288↓…TB, CWS에 끝내기 패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이 무안타로 침묵했다.

최지만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게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 3번 타자 1루수로 교체 출전했다. 최지만은 3타수 무안타 1삼진으로 침묵했다. 최지만 시즌 타율은 0.306에서 0.288로 떨어졌다. 탬파베이는 7-8로 졌다. 탬파베이는 2연패에 빠져 43승 26패 승률 0.623가 됐다.

1회초 2사 주자 없을 때 경기 첫 타석에 나선 최지만은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4회초 1사에 랜디 아로자레나가 좌익수 쪽 2루타를 쳤다. 최지만은 1사 2루 타점 기회에서 헛스윙 삼진을 기록했다.

6회초 최지만은 선두타자로 타석에 나서 2루수 직선타로 아웃됐다. 8회초 화이트삭스가 왼손투수 애런 부머를 마운드에 올렸다. 선두타자였던 최지만은 대타 마이크 브로소와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쳤따.

탬파베이는 화이트삭스의 뜨거운 공격을 막지 못했다. 4회말 선두타자 앤드류 본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고 호세 아브레유에게 좌중월 2점 홈런을 허용했다. 야스마니 그랜달 볼넷과 레우리 가르시아 좌전 안타가 터졌다. 가르시아 안타 때 송구가 이어지는 과정에서 가르시아는 2루까지 밟았다. 이어지는 1사 2, 3루에 잭 콜린스에게 2타점 좌전 안타를 맞아 0-4로 뒤졌다.

5회초 탬파베이는 얀디 디아즈 볼넷과 조이 웬들 2루타로 무사 2, 3루 기회를 잡았따. 케빈 키어마이어가 1타점 적시 2루타를 날려 점수 차를 좁혔다. 그러나 5회말 탬파베이는 본과 제이크 램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3실점 했다.

탬파베이는 끈질기게 추격했다. 6회 디아즈가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7회초에는 키어마이어 우전 안타와 마이크 주니노 좌월 2점 홈런이 터졌다. 최지만 대타로 타석에 나선 브로소가 8회초 2루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모스틴 메도스가 중전 안타를 쳐 무사 1, 3루. 디아즈가 1타점 2루수 땅볼을 쳐 6-7, 1점 차 추격에 성공했고 이어지는 2사 1루에 마누엘 마고가 동점 적시타를 날려 7-7 균형을 맞췄다.

두 팀 대결은 연장 승부치기로 이어졌다. 10회초 탬파베이 공격은 무득점으로 끝났다. 화이트삭스는 무사 2루에 아브레유 2루수 땅볼로 1사 3루가 됐다. 이어 그랜달이 경기를 끝내는 적시타를 때려 탬파베이는 패배를 맛봤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제보>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