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이하 SOK)와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는 발달장애인 농구 활동 발전을 목표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과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 농구 저변 확대 및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공동의 노력, 스페셜올림픽 통합농구단 창단을 위한 지원 및 홍보, 구단 소속 선수들의 스페셜올림픽 활동 참여, 양 기관의 사업 추진 시 인적자원 교류, 스페셜올림픽 농구 발전을 위한 공동의 프로그램 기획 및 제공 등에 힘을 모은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과의 협업을 통한 통합농구팀 창단과 통합농구의 활성화를 통해 통합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이루고, 궁극적으로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과 평등의 가치를 실현함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통합농구가 더욱 발전하고, 더 많은 발달장애인 선수들과 비장애인 선수들이 한 팀을 이루어 함께 농구를 즐길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튼튼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며 “장애 인식개선과 따뜻한 사회 만들기를 위하여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한국가스공사 관계자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서재원 기자 jwse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