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양파쿵야 굿즈 펀딩페이지 개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쿵야 시리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실물로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지난 12일, 넷마블은 '양파쿵야'의 굿즈 펀딩 프로젝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펀딩 제품은 '쿵야 쿵야' 애니메이션을 MZ세대에 맞게 재해석한 에피소드로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의 주인공 '양파쿵야'를 모티브로 한 공식 굿즈다. 굿즈 펀딩을 통해 '양며드는 T-샤쓰', '양며드는 수면안대', '양며드는 눈꼽거울', '양며드는 키링' 등 총 4종이 공개된다.
넷마블은 펀딩 제품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클리어 스티커'를 증정하고, '양며드는 굿즈 4종 모듬세트'를 구매하는 200명에게는 '카툰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 '양파쿵야'는 넷마블이 지난 2003년 공개한 야채·과일·주먹밥 등을 의인화한 친환경 캐릭터 '쿵야'의 일원이다.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로 시작해 '쿵야 어드벤처', '쿵야 캐치마인드 모바일' 등 게임으로 이용자들과 만났으며,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넷마블 윤혜영 IP 사업실장은 "많은 팬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쿵야 레스토랑즈'를 비롯해 쿵야쿵야 애니메이션, 주먹밥 쿵야, 양파쿵야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쿵야 IP 기반 스토리와 굿즈 제작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 쿵야들의 다양한 스토리는 '쿵야쿵야' 애니메이션 공식 유튜브,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에서, 넷마블X텀블벅 펀딩 프로젝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