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 강릉시, KB금융그룹, 게토레이, 뉴발란스가 후원하고 기념재단이 주관하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유산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한국 동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누구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참여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이자, 전문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육성 프로젝트이다.
피겨 아카데미 인재육성 초, 중급반(1~4급)은 어린 선수들의 스케이팅과 스핀의 기초를 익히는 빙상 프로그램과 댄스,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는 지상 트레이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사로는 플레이윈터 홍보 대사인 김연아와 국제빙상연맹(ISU) 양태화 기술심판, 그리고 스즈키 아키코(일본)를 비롯한 피겨 전문 유명 강사진들이 지도에 참여했다.
김연아는 14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스트로킹과 엣지 사용 등의 기본기 강화 수업과 더불어 일대일 스핀 레슨, 안무 수행 시 표현력에 대한 수업을 진행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김연아는 “지난해에 이어 플레이윈터 피겨 아카데미의 강사로 참여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참여한 수업이라 재미있었고, 어린 친구들과 함께 활기찬 시간을 보내서 의미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참가자들이 앞으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감 넘치는 스케이팅을 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김연아는 다음 달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인재육성 마스터반에도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인재육성 마스터반은 5~8급 선수들의 국제 경기력 향상을 위한 강화 프로그램으로, 김연아와 양태화 심판, 또한 김연아의 안무가로 잘 알려진 데이비드 윌슨(캐나다) 등이 참여한다. 참가자 모집은 16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이나 참가자 모집 등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playwinter.com)와 플레이윈터 페이스북(@LetsPlayWinter) 및 인스타그램(@play_winter)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