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B.A.P 출신 방용국, 신생 YY엔터와 전속계약 "프로듀싱 실력 탁월"(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가수 방용국이 YY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30일 신생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YY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방용국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자사의 첫 영입 아티스트인 만큼 폭넓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방용국은 지난 2011년 싱글 앨범 'I Remember(아이 리멤버)'로 데뷔한 이후 2012년부터 그룹 B.A.P 리더로 활동했다. 방용국은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을 바탕으로 B.A.P 앨범 작업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2019년부터 솔로로 전향하면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담은 앨범을 발매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또한 그룹 JUST B(저스트비) 데뷔 앨범 프로듀싱을 맡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박지훈 신보 'Blank or Black'의 수록곡 'Gambit'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YY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방용국은 탁월한 프로듀싱 실력을 갖춘 아티스트로, 당사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곧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YY엔터테인먼트는 신생 엔터테인먼트사로, 향후 음악과 연기 다방면에서 재능 있는 신인 발굴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다수의 아티스트들을 영입하며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성장해갈 계획이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