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KBO 역수출 신화도 옛말?…FA 앞두고 이게 무슨 일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정현 기자] KBO 역수출 신화도 옛말이다. 시애틀 매리너스 투수 크리스 플렉센(29)이 수상하다.

플렉센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에 팀의 마지막 투수로 구원 등판했다.

이날 플렉센의 출전은 최근 그의 입지를 확실하게 보여줬다. 팀이 0-8로 뒤처진 경기 후반, 긴 이닝을 소화하며 경기를 마무리하는 패전 처리 투수. 안타깝지만 최근 그의 활약을 볼 때 할 말이 없는 기용이었다.

역시나 시작부터 불안했다. 7회말 선두타자 김하성에게 좌전 안타를 맞은 뒤 후속 타자 알폰소 리바스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다. 1사 1루에서 트렌트 그리샴에게 풀카운트 승부 끝 볼넷, 폭투까지 나와 1사 2,3루가 됐다. 이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에게 땅볼 타점을 내줘 0-9, 후안 소토에게 1타점 2루타를 맞아 0-10까지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8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지만, 깔끔한 투구와는 거리가 멀었다. 선두타자 게리 산체스에게는 정타를 허용했지만, 3루수 직선타로 처리했다. 이후 제이크 크로넨워스에게 내야 안타를 맞았다. 후속타자 맷 카펜터와 김하성을 범타로 처리했지만, 김하성의 타구 역시 안타성 타구로 야수의 호수비로 위기를 벗어났다. 최종 성적은 2이닝 3피안타 1볼넷 2실점. 분명 인상적인 활약은 아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시즌 플렉센은 흔들리고 있다. 14경기(4선발) 4패 37⅓이닝 평균자책점 7.23 27탈삼진 WHIP(이닝당 출루허용률) 1.77을 기록 중이다. 시즌 초반에는 팀 동료 로비 레이(32) 등의 부상으로 선발진 공백이 생겨 그 자리를 메웠지만, 좀처럼 안정감을 찾지 못했다. 2⅓이닝 10피안타 8실점 하며 무너진 날을 비롯해 14번의 등판에서 무자책점 경기는 단 5번에 불과했다.

플렉센에게는 올해가 중요하다. 시즌이 끝난 뒤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기 때문이다. 지난 두 시즌 동안 64경기(53선발)에 나가 22승15패 317⅓이닝 평균자책점 3.66으로 준수한 활약을 펼치며 FA 계약에 관한 기대감을 불러왔다. 선발 보강이 필요한 여러 팀의 트레이드 후보로 언급되며 관심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지금은 묘한 기류가 흐르고 있다. 어느새 패전 처리조로 추락하며 침체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 전문 매체 ‘야드바커’는 7일 플렉센에 관해 “플렉센은 지난 두 시즌 시애틀 선발진의 핵심이었지만, 올해 프로 경력 중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탈삼진율도 16.8%로 평균 이하이고, 볼넷 비율은 9.3%로 최악의 수치다”며 부진한 현재 상황을 짚었다.

KBO 역수출 신화는 옛말일까. FA를 앞둔 플렉센이 남은 시즌 반등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