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U-23 아시안컵 라인업] '이영준 선발' 한중전 라인업 공개…황선홍호, 8강 조기 진출 노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한중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올림픽 국가대표팀은 19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압둘라 빈 칼리파 스타디움에서 중국과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치른다.

이번 대회는 2024 파리 올림픽 출전권이 걸렸다. 올림픽 출전을 위해 반드시 4위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한다. 2024 AFC U-23 아시안컵 우승, 준우승, 3위 팀이 올림픽 본선에 직행하고, 4위는 2023 아프리카 U-23 네이션스컵 모로코 대회 4위 팀인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통해 마지막 티켓 한 장의 주인공을 가린다.

황선홍호는 지난 아랍에미리트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극장 승리를 거뒀다. 후반 추가시간 4분, 코너킥 공격에서 이태석의 크로스를 이영준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결승골을 터트렸다. 이에 따라 1차전 종료 기준으로 한국과 일본이 승점 3점을 기록하며 토너먼트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한국은 중국전에서 승리하면 2승을 확보, 일본 대 아랍에미리트 경기 결과에 따라 8강 조기 진출을 이뤄낼 수 있다. 일본이 무승부 이상을 거두면 된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한국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이영준, 엄지성, 강상윤, 강성진, 김민우, 백상훈, 조현택, 변준수, 서명관, 황재원, 김정훈이 출격한다. 1차전과 비교해서 안재준 대신 이영준, 홍시후 대신 강성진, 이강희 대신 김민우가 들어간 것이 변화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