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손흥민, MLS 29라운드 베스트11 선정…메시와 함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엘에이(LA)FC의 손흥민. 로이터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33·LA FC)이 메이저리그사커(MLS) 라운드 베스트11에 뽑혔다.



    메이저리그사커는 19일(한국시각) 발표한 2025 정규리그 29라운드 ‘팀 오브 더 매치 데이’ 공격수 부문에 로스앤젤레스FC의 손흥민을 선정했다. 손흥민은 17일 열린 메이저리그사커 뉴잉글랜드 레볼루션과 경기에서 처음 선발 출장해 2-0 승리를 도왔다.



    메이저리그사커는 “리그 이적료 신기록을 세운 손흥민이 MLS 첫 선발 출전 경기에서 LA FC의 원정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역동적인 압박으로 첫 골을 돕고, 두 번째 골도 어시스트해 팀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뉴잉글랜드전에서 풀타임을 뛰었고, 후반 6분 강한 전방 압박으로 마르코 델가도의 선제 결승 골의 발판을 놓았다. 이어 후반 추가시간에는 드리블 돌파 뒤 마티외 슈아니에르의 추가골로 연결된 도움주기를 해냈다.



    토트넘에서 뛰던 손흥민은 2650만달러(약 368억원) 이적료를 기록하며 LA FC에 둥지를 틀었고, 2번째 경기에서 처음 풀타임을 뛰며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손흥민은 뉴잉글랜드전 최우수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3-4-3 전형에 따라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는 미드필더로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메시는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에서 회복해 LA 갤럭시전에 후반 교체 투입됐고, 1골 1도움으로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