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한국프로스포츠협회,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한국프로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2025 KODAF)'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인기 영화 장면을 패러디한 온라인 암표 근절 캠페인 '찐팬은 찐표로 응원해'로 'AI크리에이티브-AI캠페인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매년 300편 이상이 출품되는 국내 대표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캠페인 '찐팬은 찐표로 응원해'는 총 3편의 시리즈물로 구성되었으며, '부당티켓', '표바라기', '암표소동' 등 인기 영화 장면과 등장인물을 패러디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스포츠팬들이 겪는 암표 문제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 특히, 구단 공식 판매처가 아닌 곳에서 티켓을 구매하는 행위의 위험성을 '찐팬은 찐표로 응원해'라는 슬로건으로 강조해, 사기거래와 웃돈을 얹은 부정 거래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협회는 현행법의 규제를 피해 웃돈을 얹어 티켓을 팔고 사는 행위가 만연한 상황에서, 스포츠팬들이 공식 판매처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암표 거래가 잘못된 행위임을 인식하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