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시즌 두 번째 맞대결이자 분데스리가 통산 100번째 '클라시커'로 기록되는 뮌헨과 도르트문트의 경기가 28라운드에서 펼쳐진다. 지난 11라운드 도르트문트 홈 경기 당시는 로이스의 멀티 골에 힘입어 도르트문트가 3-2로 승리했다.
뮌헨은 지난 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프라이부르크와 무승부 결과를 내며 도르트문트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앞으로 7경기를 남긴 상황에서 도르트문트의 승점은 63점으로 뮌헨의 승점보다 2점 앞서있다.
뮌헨은 지난 24라운드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 1-5 승리 이후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서 26개의 슈팅에 불구하고 1골만 성공시켰지만 볼프스부르크와 마인츠를 상대했던 분데스리가 홈 경기에서는 두 경기 모두 6-0의 스코어를 만들며 홈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 도르트문트를 맡은 파브르 감독은 시즌 초반 15경기 무패행진을 하기도 했으나 로이스, 파코, 피슈체크 등 주전들이 부상을 당하며 지난 2월 최악을 경험했다. 모든 8경기에서 1승4무3패의 부진함을 보였다.
하지만 3월들어 3연승으로 반등하며 리그 1위 자리까지 탈환했다. 남은 리그 경기에서 상대해야 할 상위 팀은 브레멘과 묀헨글라드바흐 뿐인 도르트문트가 이번 경기서 승리한다면 사실상 이번 시즌 우승을 굳힐 수도 있다.
이번 시즌 경기력에 대한 일관성이 떨어진 모습의 뮌헨은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만큼은 굳건한 모습이다. 이번 홈 경기에서 뮌헨이 도르트문트에게 쉽게 승리를 내주지는 않을 것이다.
지난 해 4월 리그 홈 경기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6-0으로 승리했던 좋은 기억과 더불어 최근 2번의 리그 홈 경기에서 12득점을 뽑아낸 뮌헨의 상승 분위기도 뮌헨이 이번 경기서 우세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는 낙관적인 예상을 돕는다. 여기에 최근 4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1승2무1패의 성적을 보인 도르트문트의 원정 경기 성적도 뮌헨이 더 우세할 것이라는 예상을 할 수 있게 한다.
뮌헨은 톨리소, 로번, 데이비스가 부상이다. 도르트문트는 시즌 아웃된 하키미와 풀리시치, 막시밀란 필립이 부상 명단에 있다.
[전적 및 승률 예상 제공 = 스포라이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