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그것이 알고 싶다', '중고나라' 대표 사기꾼 '그놈' 목소리 공개…시그니처는 "여자 이름에 남자 사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중고나라'를 발칵 뒤집은 사기꾼 '그놈'의 목소리가 최초 공개된다.

18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 - '사기의 재구성-얼굴 없는 그놈을 잡아라'는 6년 전 처음 등장해 현재까지 잡히지 않는 중고거래 사기꾼을 추적 보도한다.

'그놈'이라고도 불리는 이 사기꾼은 온라인 거래라는 특성을 이용해 얼굴 한 번 드러내지 않고 사기 행각을 벌여왔다.

최대 수만 명이 넘는 사람이 '그놈'에게 사기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 '그놈'은 중고거래 사기를 통해 수천억 원이 넘는 수익을 벌였을 것으로 추정되며, 그가 65억 원 상당의 건물을 매입했다는 제보도 있었다고 한다.

'그놈'은 돈만 가로채고 숨는 일반적인 사기꾼과 달리 피해자를 조롱해왔다. 피해자들은 '그놈'의 2, 3차 가해를 두려워하며 숨어 지내야만 했고, '그놈'의 협박에 개명까지 한 피해자도 있다고 한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그놈'을 조사하던 중 피해자들이 '그놈'으로부터 받은 신분증에는 '여자 이름에 남자 증명사진'이라는 시그니처를 발견하기도 했다.

제작진은 직접 '중고나라'에 접속해 '그놈'을 찾았고 통화연결에 성공했다.

'그놈'의 정체를 추적하고 목소리를 최초 공개할 '그것이 알고싶다'는 18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투데이/이해람 인턴 기자(haerami0526@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